본문 바로가기

차이

출처를 알수없는 앱 - 안드로이드 8.0 V20 오레오 업데이트

V20도 드디어 오레오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되었다. 타 기종에 비해 많이 늦었지만 다행(?)히도 지원은 해주는가 보다.

업데이트에 대한 평가는 V20의 성능면에서 많이 성능이 저하된듯, 마치 업데이트가 아닌 다운데이트 수준이며 핸드폰을 바꿔야 할거 같다는 생각이 무척이나 들게 해주는 업데이트가 아닌가 싶다.

 

회사 내부 어플리케이션등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혹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정식 승인을 받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시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안드로기존 알 수 없는 앱 설치는 허용은 보안탭에서 일괄 설정 방식이었으나 이번 패치는 보안탭 일괄 설정이 아닌 앱 별 자체 권한을 부여하여 관리하고 있다.

 

전체 방법은 설정 - 앱 및 알림 - 관리 및 접근 권한 - 알 수 없는 앱 설치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음 그림을 통해 자세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2)

 

 

 

 

 

 

(3)

 

 

 

 

 

(4)

 

 

 

 

 

 

 

(5)

 

기존과 다른점은 설치 가능 경로별 권한 설정을 각각 해줘야 한다는 점과 기본세팅은 일부 앱의 경우는 허용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다. 기본 설정이 전부 꺼짐으로 되어 있어야 좋았을거같다는 아쉬움과 업뎃 설명 사항에 좀 더 자세히 올렸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점이다.

 

더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은 설정 화면 내 돋보기를 클릭하여 "알 수"만 치면 검색이 가능하다. 하지만 개별적 권한설정을 다시 해야만 한다.  

'차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식용 반대?  (5) 2016.07.26